일주일 다 되어가도 배송이 안되길래 전화해보니
- 건수가 많이 밀려서
- 주소가 영문으로 되어 있는 것을 한글로 변경해서 배송업체에 넘기는 작업이 오래서 걸려서
- 라고 하네요.
(제 생각에 우체국이 아닌 다른 택배업체에 배송되는 경우는 더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)
확인하기 위해 (제가 진행한) 절차
- 유니패스로 가서 진행절차를 확인해보고 - https://unipass.customs.go.kr/csp/index.do
- 장치장 클릭해서 전화번호 확인 후
- 장치장에 전화해서 해당 택배업체 번호를 안내 받아서
- 참고 - 인천 지역번호 032
- 이후 해당 택배업체에 왜 오래 걸리는지 문의